T1 이민비자 Q&A
  T2 취업비자 Q&A
T4 학생비자 Q&A
T5 단기취업 Q&A
솔렙비자 Q&A
각종동반비자 Q&A
배우자/피앙세 Q&A
영주권 Q&A
시민권 Q&A
기타비자 Q&A

각종 궁금증 Q&A

비자 이민 FAQ
비자신청 경험담
문제/거절 사례별해결책
이민상담&칼럼
비자토막상식
영국이민생활수필
이민국 공지사항
업종별 비즈니스
영국생활정보
영국이민뉴스
영국일반뉴스
   
 
 
 
HOME > 이민종류/수속 > 기본정보
 
 

  영국이민을 하는 데는 몇 가지 이민루트가 있다 .
  영국이민이 가능한 루트로 솔렙비자, 취업비자, 종교비자, 이노베이터비자, 투자비자, 우수인재비자, 배우자비자 등이 있다.

솔렙비자 (Sole Representative)     상세보기

   솔렙비자는 영국이민을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현재 영국이민루트 중에 가장 좋은 이민방법이다. 따라서 이 비자를 받을 수만 있다면 이 비자를 통해서 이민을 하려고 한다. 그 이유는 다른비자에 비해서 비용이 비교적 저렴하고, 취업비자처럼 영국현지 회사와 문제가 되었을 때 퇴사를 하면 영주권을 신청해 보지도 못하고 귀국해야만 하는 리스크에 놓일 수가 있다. 그리고 구 사업비자나 이노베이트비자는 현지인을 고용해야 하는 의무로 인해 사업이 잘 안될 때 비자연장이 어렵다. 하지만 솔렙비자는 현지인 고용의무가 없고, 사정에 따라서 사업을 해도 되고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부담이 그만큼 적기 때문이다.
솔렙비자는 한국등 해외에 있는 회사가 영국에 지사를 설립하고자 할 때에 그 회사의 중직에 있는 직원을 영국지사나 연락사무실을 내기 위해서 파견할 때 받는 비자이다. 이 비자소지자는 영국에서 지사를 설립하여 사업을 할 수도 있고, 또는 사업을 하지 않고 본사의 영국지사 혹은 사무소역할을 하면 된다. 이 비자 신청이 가능한지는 영국공인 영국이민법 전문가를 통해 상담을 해 보는 것이 좋겠다. 솔렙비자는 처음에 맥시멈 3년을 주고, 추후에 영국에서 2년씩 연장할 수 있다. 그래서 이 비자로 총 5년이 되면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다.

T2G취업비자 (Tier 2 General) -      상세보기

   일반취업비자는 스폰서쉽라이센스를 영국이민국에 신청해서 승인받은 영국회사가 비유럽인을 공채를 통해서 모집하여 잡오퍼레터를 받은 사람이 가능하다. 즉, 영국회사에 먼저 취업이 되어야 하고, 취업후 구비서류를 갖추어 비자를 신청할 수 있다. 이 비자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개인은 대졸이상자들이 하는 업무를 하는 경우에 가능하다. 영어는 IELTS4.0 영어성적을 요구하고 있다. 이 비자는 한꺼번에 최대 5신청할 수 있으며, 추후에 연장할 수 있고, 총 6년까지 연장이 되며, 5년이 되는 시점부터는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다.

T2M 종교취업비자(Tier2 Minster of Religion) -    상세보기

   T2M 종교취업비자는 영국이민국에 스폰서쉽라이센스를 신청해서 승인받은 영국 종교기관에서 초청받은 자로서 스폰서쉽증서(CoS)와 IELTS5.5점 및 기타 구비서류를 갖추어 비자를 신청할 수 있다. 이 T2M비자는 처음에 맥시멈 3년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영국에서 추후에 2년을 더 연장할 수 있다. 그래서 총 5년을 체류하면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다.

 

이노베이터비자(Innovator Visa) -  상세보기

   T2ICT 이노베이터비자는 구 T1E사업비자를 폐지하고 2019년부터 새로 도입한 비자다. 즉, T1E사업비자는 20만파운드 사업자금을 가지고 사업을 하기 위해서 신청하거나, 또는 벤쳐캐피탈(VC) 등에서 투자를 받아 신청한 사업비자 소지자들이 영국경제에 거의 혹은 전혀 도움을 주지 못했다고 판단하여 폐지하고 한단계 더 높은 요구를 하며 신설한 것이라, 그보다 훨씬 활발한 사업한 증명을 해야 연장이 가능하다. 즉, 구 사업비자 소지자들이 20만파운드를 투자하여 사업을 하면서 현지인 2명이상을 의무고용하도록 요구하고, 그 이상 계속 채용할 것을 기대했으나 요구하는 인원만 채용하고 활발한 사업을 하기 보다는 이를 영주권 받기 위한 루트로 사용하고자 하는 목적이 강한 것을 보고 폐지한 것이다. 따라서 이노베이터비자는 현지인 고용과 활발한 사업( significant achievements)을 구 사업비자 소지자들보다 훨씬 더 많이 잘 할 것을 기대하고 도입한 것이라, 연장/영주권 신청시에도 그만큼 확실한 증명을 해야 가능할 것이다. 사업비자가 폐지되기 전 3년동안 사업비자 연장에 성공한 경우가 첫 사업비자를 받은 사람수의 30%도 되지 못했다. 중도에 연장을 포기하거나 연장해도 이민국이 실사와 인터뷰를 통해서 문제점을 잡고 거절했기 때문이다.

이민국은 이노베이터비자 신청전에 사업경험이 많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2년간 스타트업비지를 통해서 사업경혐을 쌓고, 자신의 활발한 사업을 인정받아 이노베이터비자로 전환할 것을 기대한다. 이노베이터비자 신청은 두단계를 거쳐야 한다. 첫단계는 사업플랜과 사업자금을 준비하여 먼저 이민국이 지정한 전문기관에 제출해서 1차승인을 받아야 한다. 이를 통해 전문기관으로부터 사업가로 인정한 Endorsment Letter를 받아서, 둘째 단계로 비자를 신청해야 한다. 비자신청시에 요구하는 영어성적도 구 사업비자에서는 IELTS4.0을 요구했지만, 이노베이터비자 신청자들에게는 영국대학이나 대학원을 입학한 사람이 제출하는 IELTS5.5점을 4영역 모두 요구하고 있다. 따라서 영주권을 신청하기 위해서 스타트업비자로 2년 + 이노베이터비자로 3년을 사업하여 높은 성취(significant achievements)를 한 경우 3년후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T1I 투자이민비자(Tier 1 Investors) -   상세보기

    투자비자(T1I)는 3가지 타입이 있는데, 이는 투자금에 따라 구분된다, 즉 200만파운드(약 30억원, 1파운드 1500원기준), 500만파운드(75억원), 1000만파운드(약150억원) 투자비자가 있다. 이는 200만파운드 투자비자는 영주권 신청시까지 5년, 500만파운드는 3년, 1000만파운드는 2년이 소요된다. 투자비자 신청은 영국에 200만파운드(약 30억)이상을 투자할 자금이 있음을 보여주고 비자를 신청할 수 있다. 이때 영국은행에 투자용계좌를 미리 개설해야 하며, 투자계획과 구비서류를 갖추어 비자를 신청한다. 비자를 승인받으면 자금을 3개월이내에 영국에 200만파운드를 모두 가져와야 하고, 비자받은 날로부터 3개월이내에 70%가 직접 투자되어야 한다. 이는 회사에 투자해도 되고 국채를 매입해도 되고 새 사업을 시작해도 된다. 단, 부동산에 투자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 하지만 나머지 30%에 대해서는 자신이 원하는 곳에 사용해도 된다. 이 비자신청자는 영어성적을 별도로 요구하지 않는다.

배우자비자와 피앙세비자      상세보기

     ㅁ 배우자비자: 영국영주권 소지자 혹은 시민권자와 결혼한 사람이 신청할 수 있는 비자로서 비자신청시에 전 교제과정 및 재정증명등 기타 구비서류를 가지고 신청할 수 있다. 승인받은 경우 30개월 배우자비자를 받게 되며 그 후에 영국에서 또 30개월을 연장할 수 있으며, 비자받고 입국한 날로부터 만 5년이 되는 날로부터 28일전부터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다.

     ㅁ 피앙세비자를 통한 배우자비자: 영국영주권자 혹은 시민권자와 영국에서 결혼하기 위해서 외국에서 피앙세 비자를 6개월짜리를 받아서 입국하여, 그비자 만료전에 영국에서 결혼을 하여 배우자비자로 전환해야 한다. 만일 결혼 스케줄이 잡히지 않을 경우 피앙세 비자는 영국에서 연장이 되지 않는다.

     ㅁ 동거인비자를 통한 배우자비자: 영국영주권자 혹은 시민권자와 2년이상 동거한 자로서 결혼관계로 앞으로 살 계획이 있고, 재정능력이 증명되면 국국내에서 동거인비자를 30개월 받을 수 있으며 그 후에 비자만료일 전에 또 30개월을 연장한다. 그리고 5년이 되는 날로부터 28일전부터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다.

     ㅁ EU시민 Family비자: 영국에 주민으로 등록되어 있는 EU시민권자와 결혼한 경우 또는 2년이상 동거한 경우에는 EEA 패밀리퍼밋(해외에서), EEA 패밀리거주카드(영국에서|)를 신청할 수 있다. 이는 해외에서 6개월, 영국에서는 5년를 받을 수 있고, 5년이 된 후에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다.

 

영주권    상세보기

     영국은 처음부터 영주권을 주지 않는다 . 반드시 영국에서 일정한 기간을 살아야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도록 허락하고 있다 . 예를 들면 각종 일할 수 있는 비자로 5년을 체류하거나 영국시민권자 혹은 영주권자와 결혼한 경우, 유럽인과 결혼한 경우는 5년 , 합법적인 비자로 10년을 체류한 경우에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단, 연속적으로 영국에 합법적으로 거주해야 하는데, 어느시점에서든지 12개월간 총 180일이상을 해외에 체류한 경우에는 연속적인 영국거주로 보지 않아 영주권 신청을 할 수 없다.10년장기 체류자는 10년간 총 540일이상 해외에 체류하면 영주권을 정상적인 규정안에서 신청할 수 없다. 자세한 것은 [ 영주권 ] 난을 참고한다 .

 

시민권     상세보기

     영국시민권은 영주권을 받은 사람은 1 년 후에 신청이 가능하다 . 이때 영주권을 받고 지난 1 년간 90 일 이상을 해외에 나가있지 말아야 한다 . 또한 지난 5년간 450일 이상 해외에 나가 있지 말아야 신청할 수 있다 . 만일 한꺼번에 90일 이상을 해외에 체류한 사람은 그 사유서를 제출해야 하며 그 사유가 받아들여지는 경우만 시민권을 신청할 수 있으므로 시민권을 신청하고자 준비하는 분은 가능한 연간 90 일 이상을 해외에 체류하지 말아야 한다 . 자세한 것은 [ 시민권 ] 란을 참고한다 .

 
 
right
 
 
 
 
 
 
 
 
 
 
copyright
   
 


런던

    
영국이민센터(주) / 영국내무부공인 영국비자수속기관(OISC)

UK Immigration Centre, 151 High Street, New Malden, Surrey, KT3 4BH, U.K.
Company No: 05275186  영국내무부공인(OISC)번호: F200500022  

대표상담 이메일: ukemin@hotmail.com (모든상담 및 수속의뢰)
SNS 상담:
카톡 ID: johnhsuh 문자,음성통화 (9:30~15:00)
WhatsApp상담: +447944505952 문자,음성통화 (9:30~15:00) - 가장 선호
영국 전화: 079 4450 5952 (9:30~15:00)
한국 전화: 010 5060 2885 (한국 17:30~23:00, 영국 받음)

근무시간: 오전 9:30 ~오후 5시 월~금 (방문상담은 예약하신 분만 가능,
전화/문자, 이멜 상담후 해결 안된 분만 방문상담 예약

아래는 수속의뢰 후 비자별 수속중인 분 연락처:
제1분과: T1비자, 결혼, 영주권, 시민권: +44 (0)20 8949 5588 ext 1.
제2분과: T2비자, 스폰서쉽, CoS: +44 (0)20 8949 5588 ext 2.
제3분과: T4 학생, T5비자, 관광비자: +44 (0)20 8949 5588 ext 3.
제4분과: 사업, 투자, 솔렙, 각종문제: +44 (0)79 4450 5952
제5분과: 회사(지사)설립/자영업 등: +44 (0)20 8949 5588 ext 5

 

 


서울

영국닷컴 서울강남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26-4 우인빌딩 13층 전체 (지하철 강남역 3번출구)
상담전화: 02) 567 6131 / 070 8292 5588 (오전 9시 ~ 16시 한국시간)
이멜문의: ukemin03@hotmail.com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UK.imin.centre
트위터 http://twitter.com/@visa_uk

 
본 사이트의 내용은 온라인 디지털콘텐츠 산업발전법과 온라인 디지털콘텐츠 산업발전법 시행령에 의해서 보호받고 있습니다
Copyright (c) since 2002 by 영국닷컴 Group. All Rights Reserved.